“건강한 밥상 !! 강진 잡곡세트으로 준비하세요”

- 다품목, 소포장으로 구성… 소비자 기호에 맞게 다품목, 소포장으로 구성 -

 



[전남투데이 김건형기자] 코로나19로 건강에 관심이 급증하고 가정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강진군 소포장 잡곡세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잡곡은 백미보다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B, E등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변비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도 백미보다 훨씬 풍부해 항산화 및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계속 나오고 있다.

 

 잡곡의 주산지 강진군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1~2인 가구의 한 끼 식사 양으로 구성된 소포장 잡곡세트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잡곡세트는 600g 단위 용기포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품목은 기장, 귀리, 보리, 팥, 서리태, 수수, 찰기장, 흑미 등으로 소비자가 직접 골라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가 대량으로 구입시 혼합곡으로도 판매 가능하다. 

 

 잡곡을 구입할 때는 입자가 부서지지 않고 낟알이 고르며 가루가 많지 않은 것을 소량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마르거나 습기가 많은 것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개봉 후 냉장보관하며, 오래된 잡곡은 가끔 햇볕을 쪼여 주어서 건조하게 보관하면 신선하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밀봉하거나 포장을 개봉하지 않아도 벌레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강진 잡곡은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과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061-433-8844) 및 강진초록믿음 쇼핑몰(http://gangjin.center)에서 구입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