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소방서, 소방 민원분야 행정 편의를 위한 특수시책 추진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함평소방서(서장 김재승)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소방 민원분야 특수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부내용은 크게 2가지 이며 ‘비법정 소방시설 설치 컨설팅제’와 ‘찾아가는 소방민원센터’이다.

 

먼저 ‘비법정 소방시설 설치 컨설팅제’란 법정설비 외 소방시설 자진설치를 유도함으로써 취약대상에 잠재되어 있는 화재를 예방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저감하기 위해 추진된다. 건축 동의‧착공 신고 대상을 상대로 민원 접수 시 컨설팅 지원반이 운영되어 설치비용 및 효과를 안내하고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소방시설 관리 요령 및 사용법을 교육받을 수 있다.

 

두번째로 ‘찾아가는 소방민원센터’란 착공 및 감리자가 지정된 현장에 직접 함평소방서 민원팀 직원이 현장을 방문하여 바로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한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소방민원 접수 방법의 개선으을 통해 감염병 예방 및 처리 절차의 간소화로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함평소방서 안전대책 담당 박향우 소방장은 “함평소방서 자체적으로 수립하고 계획한 특수시책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국민여러분들께서도 성숙한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소방 안전수칙을 실천하여 나와 사랑하는 가족,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