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온라인 주민 설명회 추진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창구 운영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6일부터 21일까지 '구례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이다. 농촌의 지역자산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역 농촌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 사업이다.

 

구례군은 이 사업에 2023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원(국비 49억, 지방비 21억)을 투입하여 기 조성된 H/W 활용과 고도화를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액션그룹 발굴 및 사람·산업·마을 간 연계 활성화 등 구례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구례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구례군 홈페이지 및 구례소통마루 플랫폼(http://policy.gurye.go.kr/) 등을 통해 6일부터 시청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에서 신활력추진단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주요 내용을 알리고 지금까지 사업 추진현황 및 액션그룹 참여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주민의견은 구례소통마루 플랫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구례소통마루 플랫폼에서는 댓글로 작성이 가능하며 이메일(dlarm@naver.com)과 신활력추진단 사무실(문화예술회관 3층)에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설명 및 주민의견 수렴에 대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