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농수산축산특산물, 국민안내양 TV 소개 ‘시선 집중’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장흥군의 농수축산 특산물이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에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남도청이 위탁·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와 '국민안내양 TV’가 함께 진행하는 장흥군 농수축산 특산물 홍보 방송은 장흥읍에 위치한 탐진강 분수대 앞에서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장흥군의 대표 특산품인 표고버섯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장흥군의 표고버섯은 비닐하우스가 아닌 노지 소나무 밭에서 재배하여 식감이 쫄깃하고 향이 깊기로 유명하다. 천연소나무림의 피톤치드를 쐬고 자란 표고버섯은 은은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 및 혈액 순환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이러한 표고버섯으로 가공한 ‘정남진 장흥 표고버섯 스낵’과‘유기농 표고마을 표고버섯 누룽지’ 등이 ‘한국 기능성 버섯 유통 상황 엑기스’, ‘HC 바이오텍 함초 소금’, ‘수지미인 장흥 술씨’ 등의 다양한 상품들과 함께 소개됐다.

 

이번 장흥군 농수축산특산물 홍보 방송은 MC 겸 가수 김정연, 개그맨 오정태, 전남도청 농식품 유통과 서동순 팀장이 합심하여 진행했다.

 

전라남도가 위탁·운영 중인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는 ‘국민안내양 TV’와 더불어 <건강한 한국인의 밥상은 남도장터에서 준비하세요>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장흥군을 비롯한 12개 시·군을 방문하여 남도 장터 입점 업체 홍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장흥군 농수축산 특산물 생산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민안내양 TV’를 통해 장흥군의 농수축산 특산물이 알려져 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남도 장터를 통한 매출 확대 등 새로운 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사단법인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의 기획·연출을 통해 제작된 장흥군 농수축산 특산물 홍보 영상은 ‘국민안내양 TV’ 채널에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포함한 장흥군의 다양한 농산물들은 전라남도 농수축산물 종합쇼핑몰 ‘남도장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