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주목하는 도시 목포, 올해는 상복도 터졌다

지역경제, 도시발전, 문화관광 등 각종 전국단위 평가 수상 휩쓸어
도시대상 최우수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 1위, 최고의 여행지 어워드 대상 등 주목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올 해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와 예비문화도시 선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목포시가 전국단위 각종 평가에서도 수상을 휩쓸며 최고 도시로써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특히, 목포시는 올 해 수상이 매년 좋은 평가를 받아왔던 사회복지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도시발전, 문화관광 등까지 시정 전방위에 걸쳐 폭넓게 쾌거를 이뤄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평가했다.

 

우선, 시에 따르면 목포는 코로나19라는 불가항력적 어려움 속에서도 소상공인 지원과 기업유치 등에 적극 나선 결과 지역경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전라남도 경제부문 평가에서는 일자리창출 분야 대상,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최우수상, 투자유치 활동 분야 우수상 등 모든 부문에서 수상했는데, 지역경제 활성화와 투자유치 활동 분야는 각각 6년 연속 수상이다.

 

게미진 목포 맛 상품화를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힘이 된 맛의도시 목포 브랜드화는 지난 3월‘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지역경제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맛 하면 목포를 거듭 각인시켰다.

 

무엇보다도, 지난 10월에는 국토교통부 주관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전국 50만 미만 도시에서 1위에 꼽히며 ‘대한민국 도시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대한상의가 뽑은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전국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목포를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로 만들겠다는 민선7기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이 정부와 권위 있는 외부기관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값진 성과이다.

 

목포는 문화관광분야에서도 최고 도시 반열에 올라섰다. 1월 선정된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와 연계한 문화도시로의 도약을 내실 있게 준비한 덕분에 우선적으로 예비문화도시에 확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