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전남도, 광주시 여성지도자 초청, 친환경농업 ‘선봬’

전남 친환경농산물 최고”, 입소문 마케팅 역할 톡톡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남지부 주관으로 최근 광주광역시 여성 지도자를 초청, 전남의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농촌 체험을 통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직거래 판매 등으로 얻은 수익은 코로나19와 수해,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은 친환경 농가를 돕기 위해 이뤄졌다.

무엇보다 전남의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과 판로에 이르기까지 이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광주시 여성지도자를 초청, 친환경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돈독한 관계를 유지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들은 첫날 곡성군 죽산 휴양마을과 삼기 토란 작목반을 찾아 사과와 알토란을 수확하면서 신선한 농산물을 중간 유통 마진 없이 판매하는 로컬푸드직매장도 방문했다.

또 이들은 유기농법을 이용해 쌈 채소를 재배하는 담양 두리농원에 들러 친환경농산물이 가정으로 전달되기까지 과정들을 직접 경험하는 체험으로 이틀간의 행사를 마쳤다.

전라남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면서 코로나 19로 힘든 농업인들에게는 도움이 되고 임산부와 미래 아이들이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먹을 수 있는 사업임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전남 친환경농산물 최고로 좋아요, 우리의 입소문이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친환경농산물 하나하나에 애정이 담긴 시도간의 돈독한 관계를 갖는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이정희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도농교류 행사를 통해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교류로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쌓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전남의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에 대한 체험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