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무료 독감 대폭 확대 실시 중"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영암군은 지난 9월부터 만6개월~만12세, 임산부를 시작으로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국가에서 실시하는 무료 독감은 만6개월~만18세까지와 만62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원되고 있으나, 영암군은 자체예산을 확보하여 국가예방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만55세부터 만61세까지의 군민까지 확대하여 보건소(지소, 진료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당초 모든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으로 조례제정을 하였으나, 코로나19와 동시 유행을 우려한 국가예방접종 대상자 확대, 백신 수급의 어려움, 백신 유통과정 문제 등이 있어 대상자를 만55세부터 만61세까지의 군민까지 확대하여 독감예방접종을 실시, 현재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대상자별 접종 일정은 ▶만13세~만18세는 10월 13일부터 접종 실시중이며 ▶만70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9일부터 ▶만62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6일부터 보건소(지소, 진료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만19세~만61세 중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등 취약계층은 보건소(지소, 진료소)에서, 만55세~만61세 모든 어르신은 위탁의료기관에서 26일부터 접종 할 수 있다.

 

영암군 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보건소 등 의료기관 방문 시에는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 전화 예약 등으로 접종 가능여부를 사전 확인해주시기 바란다.”당부하면서“앞으로도 군민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