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기초체력검정 실시

우리 고장 푸른 숲을 지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선발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이하여 구례군 산림보호에 앞장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이하 ‘산불진화대원’)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 14일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구례군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산불진화대원 공개모집을 하고, 신청 인원 47명 중 서류 전형에서 탈락한 6명을 제외한 41명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10월 26일까지 산불진화대원 최종 선발을 마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체력검정은 개정된 산불감시원 운영규정을 반영하여 산불진화대원들의 기초체력은 물론 원활한 직무수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종목도 추가되었다.

 

산불진화대원은 11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구례군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주요 등산로 및 산불취약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순찰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산불예방・홍보방송 논두렁 소각행위 지도,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작업 선봉에 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구례군 산불예방과 산림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가을철에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논・밭두렁 소각행위는 자제하여 주시고, 산불 예방활동은 물론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하여 구례군 산림보호와 군민의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