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부안해경, 해안가에 쓰러져 있던 70대 치매 노인 극적 구조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치매중인 70대 할머니가 조개를 캐러 나갔다가 쓰러져 있던것을 경찰관이 발견하고 병원으로 이송하였다고 26일 밝혔다.

 
부안해경은 25일 17시경 한 동네에 사는 할머니가 보이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하였다. 신고를 접수한 부안해경 변산파출소(소장 주영로)는 신고인과 함께 실종된 할머니의 인상착의를 확인하고 자택 주변 및 갯바위 등 해안가를 수색하였다.

 
A할머니(73세, 여, 변산면거주)는 한쪽 눈의 실력을 잃어 몸이 불편하시고 치매도 있어 주변인들이 밖에 나가면 안된다고 당부를 함에도 불구하고 홀로 외출을 나가 할머니를 찾아 모셔오는 경우가 빈번하였다. 그런 할머니가 바닷물이 들어오는 시간이 되어도 돌아오지 않자 주변의 할머니가 수색을 요청한 것으로 시급한 상황이었다.

 

변산파출소 경찰관들은 주변 유관기관에 도움을 요청하고 해안가 일대를 집중수색을 실시하여 수색한지 35분만에 부안군 변산면 격포항 배수펌프장 인근에서 넘어져 머리 등 부상을 입고 쓰러져 있던 A할머니를 발견 구조하였다.

 

A할머니는 갯바위에서 넘어져 머리가 찢어져 피가 나고, 눈 부분과 다리 등 타박상으로 거동을 못하여 출동한 경찰관이 응급조치를 실시하고 최대한 빠른 이송을 위해 119에 연락조치를 하고 업고 뛰었다.

 

구조된 할머니의 아들은 “치매가 있으신 어머니가 언제 어디로 나가신 줄도 모르고 크게 걱정했었는데 해양경찰에서 실종된 어머니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해경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