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속초해경,구명조끼 입기 실천운동 전개

- 위험천만 나홀로 낚시객.. 드론이용 비대면 캠페인 집중 -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속초해양경찰서(서장 이재현)는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항포구 및 방파제 낚시객 대상 구명조끼 입기 실천운동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속초해경은 최근 기온상승과 더불어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 보다는 바깥 나들이를 선호하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동해안을 찾는 낚시객 역시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에 맞는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낚시객의 경우 대부분 방파제나 갯바위 위에서 즐기는 나홀로족이 많아 자칫 미끄러지거나 추락할 경우 주변의 도움이나 발견이 어려워 인명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실제로 동해안 북부지역에서만 ’17년 2건, ’18년에 1건, ’19년에 1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속초해경은 3월 31일부터 오는 연말까지 관내 주요 항포구 낚시객을 대상으로 직접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접근이 쉽지 않은 곳에 위치한 낚시객들과 비대면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드론을 이용한 홍보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속초해경 관계자는“좋아하는 낚시를 안전하게하기 위해선 구명조끼를 꼭 착용해 주시고 구명조끼가 없는 낚시객은 인근 해양경찰 파출소에서 진행 중인 구명조끼 무료대여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