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국제승마장, 순천,광양 2020년 학생승마체험교실 운영에 맞춰 준비 완료

열악한 동부권 승마산업발전에 단비같은 소식
올해 유소년 승마대회 개최준비 체제돌입

 

순천지역 유일한 실내마장 보유로 비와 폭염에도 강습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순천국제승마장>

 

【전남투데이 구정준 기자】 순천서면에 위치한 순천국제승마장(대표 김소연)은 코로나19로 시끄러운 요즘 2020년 순천,광양 학생승마체험교실 운영을 위한 준비로 분주하다.

 

 

순천국제승마장은 2017년 기존승마장을 인수해 순천시청으로 부터 정부말산업 육성법의 의거 농어촌형 승마시설로 새롭게 허가를 받아 승마산업에 앞장을 서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어 순천시 체육회 지원사업(신나는 주말체육학교)순천시,광양시학생승마체험교실 등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승마대중화에 힘쓰고 있으며. 보다 발빠른 행보로 승마산업을위해,(사)한국말조련사협회 및 (사)한국승용마생산자협회 광주,전남지회를 국제승마장에 두고 있기도 하다.

 

또한 전남체육회의 각종 인준을 받아, 차근차근 승마산업에 열정을 쏟고 있으며, 향후 순천및 광양에 전국 유소년승마대회를 개최하여 승마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이지역 승마활성화를 위해 협회 회원들과 함께 열심히 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문수 국제승마장 원장은 “동부권은 승마산업이 너무열악한데 저변확대를 위해 힘쓸것이며,올해는 반드시 유소년승마대회를 유치해 유소년들에게 꿈과희망을 줄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한편 순천국제승마장 관계자는 “순천국제승마장은 순천시와 광양읍의 경계지점에 있어 접근성 및 편리한 교통이 장점으로 꼽히며, 순천지역 유일한 실내마장보유로 비와 폭염에도 강습이 진행되고 있고,최고의 국가 승마자격 강사진으로 구성 매년 마사회 교육에 참가하는등,퇴역경주마로 운영하는 대부분 승마장과 달리 안전한 전문승용마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부권에서는 유일하게 한국마사회 승마자격 등급시험 장소로 승인(포니3~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유소년기에 승마는 키성장,자세교정,아동비만해결,올바른 자세교정 등에 효과가 있는걸로 알려져 있다.유소년선수육성 및 동호회 가입 승마체험 및 승마치료등 문의사항은 ☎061)755-0052 주소는 순천시 서면 구랑실로 13-12이다.

    


   <사진제공=순천국제승마장>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