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0 전남 농업인 교육 추천대상자 모집

오는 2월 21일까지 접수, 계획적 영농 및 업무 효율성 증대 기대


 

 

【전남투데이 구정준 기자】광양시는 지역 농업인의 계획적 영농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오는 2월 21일까지 ‘2020년 전남농업기술원 농업 교육생’ 추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3~11월 총 64과정으로 실시되며, 전문기술교육과 정보화 교육, 수출농업 육성 교육, 농업기계 교육과 신규(예비)농업인 대상 창업교육, 귀농・귀촌교육 등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품목별 재배기술교육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스마트팜, 무인 자율주행・밭작물 자동화 등 첨단농업기계 교육과 농약성분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GAP 인증, HACCP 인증 교육이 확대 시행된다.

교육은 광양시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 소지자이거나 귀농·귀촌(예정)자일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061-797-3382)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은희 기술지원팀장은 “영농현장에서 선진기술과 열의를 바탕으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농산물 유통·가공 등의 농업경쟁력 제고에 앞장선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추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