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청소년 우리의 1년을 이야氣 하다!!

각 참여기구별 연합 해단식 및 어울림 마당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영암군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1일(토) 각 참여기구별 청소년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간 활동을 마무리 하는 연합 해단식 및 어울림 마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오전에는 봉사단 및 각 참여기구별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부스를 운영해 수련관을 찾은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오후에는 밴드 동아리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연극 등 다양한 무대를 장식해 볼거리 가득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른 아침부터 청소년운영위원회 학생들이 읍시가지를 돌며 이색적인 버스킹으로 어울림마당 행사 홍보에 직접 참여하고 또한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일년간의 활동에 대한 평가와 내년도 프로그램 운영방향에 대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갖는 복합적인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눈길을 끌었다.

 

붕어빵 체험부스를 운영한 올빼미가족봉사단 소속 이진영 어머니께서는 “엊그제 봉사활동을 시작한거 같은데 1년이 너무빨리 지나가 버려 아쉽고 1:1 매칭을 맺어 월1회 자체활동을 다녔던 어르신 얼굴이 눈에 아른거린다”며 “기회가 되면 더욱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극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햇빛반 박세윤 학생은 “준비할때는 춥고 힘들어서 짜증이 나기도 했는데 직접 무대에 서고 보니 배우가 된 것처럼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합 해단식 및 어울림마당을 통해 연간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영암군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도 청소년프로그램 및 활동안내는 수련관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활동지원팀(061-470-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