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제 7회 진로 페스티벌 개최

(null)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목포YMCA)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직업을 간접적으로 경험 해보면서 진로탐색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7회 진로페스티벌 Key(꿈몽 열쇠Key: 꿈을 찾는 열쇠)’11.16()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 진로페스티벌 몽키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그 꿈을 그려나가는데 의의를 두었다.

 

이번 몽키프로그램은 모두 함께! 꿈찾GO! 행복JOB! 란 주제로 청소년 밴드, RAP, 걸스힙합, 방송댄스, 보컬 등 청소년 문화공연이 펼쳐 졌으며, 업체험존, 자기이해존, 안전체험존, 이벤트 존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수 있었으며 또한 전문 멘토들과 함께 자신의 꿈을 그려나가는데 길라잡이가 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발표하는 꿈 발표대회에는 총 11팀이 참가했고 승무원, 뷰티MD, 심리상담사, 웹디자이너, 영화감독, 관세사, 유치원교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음식평론가 등의 자신의 꿈을 PPT, 영상, 공연으로 자신의 꿈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했다.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꿈 발표대회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들의 진로 고민도 상담과 함께 끼와 열정을 발휘하게 됨으로써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진로페스티벌 몽키는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구성과 직업인 멘토의 상담으로 진로에 대한 탐색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디자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동사형꿈찾기, 진로상담, 다양한 직업체험, 대학학과탐방, 진로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이 있거나 학교에서 진로탐색 활동이 필요할 경우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061-244-1318)로 연락을 주시면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