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중부해경 서특단, 국립인천검역소-중부농림축산검역본부와 협업회의 개최

해양경찰(서해5도특별경비단),인천검역소,중부농림축산검역본부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서특단”, 단장 정영진)은 2019년 7월 19일 오후 2시경 국립인천검역소, 중부농림축산검역본부와 관계기관 협업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서해5도특별경비단에서 열린 이날 협업회의에서는 채호석 서특단 경비작전과장, 김명수 중부농림축산검역본부 축산물위생검역과장, 정영숙 국립인천검역소 검역과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 공동대응 관련 토의 ▲ 불법 외국어선 및 선원 정밀소독·검역에 대한 논의 ▲ 경비함정 각종 감염병 예방지원 및 검역 ▲ 탈북어민 발생 시 검역대응 대책 등을 논의하였으며 앞으로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채호석 서특단 경비작전과장은 해양경찰 등 관계기관은 해상을 통한 유해 병원균 유입차단을 위해 철저한 검역을 실시하여 왔으나, 이번 회의를 통하여 다시 한 번 검역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국내에 유입될 경우 축산 농가를 비롯한 국민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하여 관계기관 간 공동대응 지침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며, 기타 불법 외국어선을 통한 가축전염병 국내 유입 방지와 감염병 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