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광양119안전센터, 복음요양병원 현지적응훈련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광양소방서(서장 송태현) 광양119안전센터는 평일 5일중 5일 모두를 노인들이 많아 다수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을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중이다. 어제는 광양시 광양읍 복음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하였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화재발생시 많은 다수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가 되는 고층건물에 대한 사전 위험요인 파악과 자위소방대 역량강화를 위한 초기진압능력을 배양시키고, 유사시에 대비한 고층건물 인명구조 및 인명대피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요 훈련내용은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에 필요한 동선확보와 연소확대 저지를 위한 출동대별 차량부서 등 위치선정, 자위소방대의 소방시설을 이용한 초기 소방활동요령 등을 실시했으며 고가사다리차, 펌프차2대, 구급차와 구조대 소방공무원 약 15명과 복음요양병원 관계자 30명 등 총 약 45명이 동원되었다.


 광양119안전센터장(정재호)은 "복음요양병원에는 자력대피가 불가능한 노인분들이 계신다. 우리 소방은 아무리 빨리 가도 5분이 걸리는데 그 5분이 지나면 정말 다수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시간이다. 그래서 우리 소방관들도 복음요양병원에 자료조사 등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함과 동시에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관계자분들께 옥내소화전, 구조대 등을 불가피하게 실시했지만 관계자분들의 참여도가 높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저희가 도착하기전에 여러 가족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입니다 "라며 강평으로 이날 훈련을 마쳣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