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남원, 4계절 관광지 입지 굳혔다

올 1분기 숙박관광객 9만8,533명...전년대비 79% 증가

남원시가 명실상부한 4계절 관광지로 입지를 굳히면서 숙박업계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5일 남원시와 중앙하이츠 콘도, 캔싱턴리조트 등 숙박업계에 따르면 올 1분기 남원을 찾은 숙박관광객은 9만8,533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일반 숙박시설도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숙박업계 모두가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숙박업계의 이같은 호황은 지리산 바래봉 눈꽃축제․인근지역과 연계한 봄꽃 여행상품 판매와 춘향테마파크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올들어 전국 180개 대학 5만6,000여명의 대학생이 남원으로 O/T와 M/T를 온 것도 큰 힘이 되었다.

특히 중앙하이츠콘도의 경우 겨울철에 소셜커머스를 통한 여행 상품 판매가 관광객 모집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됐다.
남원시는 매주 주말에 열리는 신관사또 부임행차가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고, 남원대표축제인 춘향제와 바래봉 철쭉제가 4월에 개최되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또 4월부터 초·중·고 수학여행단이 본격적으로 방문하고, 순천정원박람회 연계상품이 출시되면 숙박관광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남원시는 숙박관광객을 위해 5월부터 매주 토요일 밤 광한루원 특설무대에서 “가인 춘향전”을 펼친다.
장주호 문화관광 과장은 "지리산 권역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숙박업계의 관광객 유치전략이 실효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명실상부한 4계절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성공적인 춘향제 개최와 관광기반 시설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