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아트광주22 사무국과 MOU 체결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 협력”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대표 이효성)은 아트광주22 사무국과 MOU(업무협약)를 맺었다고 지난 17일(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올해로 제13회째 맞는 광주아트페어(이하 `아트광주: 22`)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예술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과 국내외 유명 갤러리 적극 유치, 적극적인 신진작가 발굴, 다양한 부대 행사 등 아트 컬렉터, 갤러리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작가들의 미술시장 진입을 지원하며 창작 역량을 강화한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공연 등 다양한 산업군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투자 거래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인증받은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거래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IP 오픈마켓이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2 송도맥주축제'의 온라인 티켓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제13회 광주아트페어(이하 '아트광주: 22') 행사의 온라인 티켓판매 역시 단독으로 진행한다.

 

이효성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광주국제미술전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제13회 광주아트페어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2,3관에서 개최된다.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이피샵 홍보팀 홍삼주 주임(010-4794-4893)에게 문의바랍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