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 지역 현안사업 등 논의

고흥군·전라남도의 상생발전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자리 마련

 

전남투데이 강선길 기자 | 고흥군은 고흥군 민선8기 출범과 제12대 전남도의회 개원에 따라 지역구 도의원을 초청하여 군과 전라남도의 상생발전 및 협력 강화, 도비 예산 확보 건의를 위한 간담회를 29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지역구 도의원인 송형곤, 박선준 의원이 참석해, 민선8기의 역점시책에 대한 설명, 현안사업 발전 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생활체육공원 전광판 설치와 녹동전통시장 비가림시설 차광막 설치 등 6개의 사업은 올해 내 조속히 착수할 수 있도록 14억 여 원의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고흥만 노을-별빛정원 조성 및 녹동신항 해양스포츠파크 조성 등은 전라남도와 밀접한 사업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군 건의사항이 전라남도 정책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당부 드린다.”며 “고흥 발전을 위해 언제나 군과 함께 한 목소리를 내주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송형곤 도의원(고흥군제1선거구, 교육위원회)은 “앞으로 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 해결과 고흥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박선준 도의원(고흥군제2선거구,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주요 사업의 추진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면밀히 검토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민 군수는 국도비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어 지난달 25, 26일 이틀 간 기재부 및 국회 방문에 이어 지난 18일에는 여름휴가 중에도 우원식 예결특위 위원장을 만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광폭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