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면 얼굴도 바뀐다

 

어느 날, 그는 아름다운 처녀를 보고 곧 사랑에 빠졌다. 결혼을 원했지만 그는 그 아름답고 순결한 처녀가 자기처럼 흉측한 사람과 결혼하지 않을 것을 알고 죄로 찌든 자신의 얼굴을 감추려고 성자의 가면을 썼다.

가면 덕분에 마침내 그는 결혼에 성공했다. 결혼 후, 헬은 감사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아내를 사랑했다.


몇 년 후, 과거에 헬과 사귀었던 여자가 나타나 그 상황을 알게 되었다. 그 여자는 헬의 가면을 벗기겠다고 결심했다. 어느 날, 헬이 아내와 함께 있을 때 그 여자는 헬 앞에 나타나 “이제 위선의 가면을 벗으라!”고 했다.


마침내 그의 가면이 벗겨졌을 때, 성자의 가면 뒤에 있던 그의 얼굴은 더 이상 흉측한 죄인의 얼굴이 아니었고 진짜 성자의 얼굴로 변해있었다.


‘양의 탈을 쓴 이리’에게도 희망이 있다. 천사는 태어나기보다 만들어진다. 이리 같은 사람도 양의 얼굴을 하고 양처럼 살려고 하면 신기하게도 진짜 양처럼 된다.


사랑은 얼굴을 변화시킨다. 사랑하면 마음이 예뻐지고 마음이 예뻐지면 생각이 예뻐지고 생각이 예뻐지면 얼굴도 예뻐진다.


‘얼’을 예쁘게 가꾸면 ‘얼굴’도 예쁘게 된다. 사랑이 깃든 예쁜 얼굴은 또 다른 사랑을 불러온다.
누구나 최고의 얼굴이 될 수 있다. 얼굴의 성형보다 마음의 성형이 더 중요하고 ‘나의 외적인 얼굴(my public face)’보다 ‘나의 참된 자아(my true self)’가 더 중요하다.


잘난 얼굴보다 잘된 얼굴이 소중하다. 잘난 얼굴을 보면 마음이 부담스럽지만 잘된 얼굴을 보면 마음이 편해진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성형 미인의 얼굴이 아니라 따뜻한 사랑의 미소가 깃든 얼굴이다.
요즘 많은 남편들이 무력해진 이유는 ‘구기자’라는 한약을 잘못 먹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처럼 무력해진 남편에게 힘을 줄 방법을 찾아보니까 ‘피자’만 먹으면 신기하게 모든 남편들이 다 살아났다고 한다.


웃으면 복이 오듯이 ‘사랑의 피자’를 먹이면 복이 온다. 미소의 힘은 결코 미소하지 않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은 웃음꽃이다. 활짝 웃을 때 인생도 활짝 피게 된다.


사랑하면 얼굴도 바뀐다. 행복은 어려움이 있어도 얼굴을 펴고 살 때 찾아온다. 화사한 얼굴, 밝은 얼굴, 따스한 얼굴만 보면 불행은 놀라 도망간다.


사람의 가장 거룩한 빛은 사랑이 깃든 얼굴에서 나타난다. 어려움 속에서 취하는 환하고 밝은 얼굴, 경망스럽지 않은 따뜻하고 싱그러운 표정, 크게 웃지는 않아도 넉넉하고 편한 사랑의 미소는 현대인을 위한 최고의 부조가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