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7일 'NFT 메타코리아 2022' 참석… 웹3.0시대 알린다

아이피샵, 7일 'NFT 메타코리아 2022' 참석… 웹3.0시대 알린다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의 양백 부회장이 7월 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NFT 메타코리아'란 대주제로 열리는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에 연사로 참여한다.

이날 양백 부회장은 제5세션 'NFT 새로운 디지털 금융 장르, NFT'파트에서 'NFT 소장가치에서 사용가치로'를 주제로 유틸리티 NFT와 DeFi 인프라에 대해 연설할 계획이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특허권, 공연 등의 IP 거래 플랫폼뿐만 아니라 이와 연동된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IP 오픈마켓이다. 최근 아이피샵은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 전 세계 아티스트가 상장되어 거래되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엔터테크 사업을 선보이며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이 주최하는 '2022 NFT 메타 코리아(NFT META KOREA)'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한국의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의 발전 전망과 시장에 관해 기업인, 개발자 등 현 산업을 이끌어가는 전문가들을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이날 양백 부회장은 제5세션 'NFT 새로운 디지털 금융 장르, NFT' 파트에서 'NFT 소장 가치에서 사용 가치로'를 주제로 유틸리티 NFT와 DeFi 인프라에 대해 연설할 계획이다.

 

양백 부회장은 "미래에는 NFT가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기술에 기치지 않고, 특수한 목적이나 가치를 부여해 사용자의 편익과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의 연사로 '메타콩즈 공동창업자 이두희 대표', '샌드박스 한장겸 부사장',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이사' 등 현 산업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인사들의 참여와 '미스트롯2 Top 7' 가수 은가은과 트로트 가수 설하윤의 특별공연을 준비하며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양백 부회장은 성균관 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겸직하고 있다. 주로 기업교육, 경영 컨설팅 업계에 종사했으며, 삼성경제연구소 등에서 연구 활동도 했다. 관심 분야는 Web3.0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술과 인프라 및 플랫폼에 대한 실용적 연구다. 특히 IP (지적재산권)의 다양한 소스를 탐색하여 이를 NFT 화하여 소장가치 뿐아니라 사용가치를 주목하며, 기술의 발전을 연구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