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생태도서 영상 공모전'개최

생태‧환경 도서 읽고 책 소개 영상 제작, 내달부터 2달간 신청받아

 

전남투데이 장인환 기자 | 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 2022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생태도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책과 영상매체의 연계를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참여희망자는 생태,환경도서 15종을 읽고 책의 줄거리를 소개하거나, 북 트레일러 등 책 소개영상을 그림이나 사진, 음원, 폰트 등 사용 시 저작권에 유의하여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영상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모작은 창의성과 작품성, 주제 전달성 등을 심사해 어린이 부문과 성인 부문 각 3명(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선정하여 총 120만원 상당의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행운상 상품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은 오는 9월 24일 열릴'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에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품 상영회를 가질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생태도서 영상 공모전을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활동도 즐기고, 생태·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책을 좋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