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조봉초, 학생자치회 선거 공약 실천으로 민주주의를 느끼고 배워요!!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조봉초등학교는 학생자치회 공약 실천을 통한 민주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학생회와 교사가 한마음이 돼 함께 노력하고 있다.


16일 조봉초등학교에 따르면 학기초(4월) 전교학생임원들의 공약 실천을 위해 학생회 임원 및 공약 내용에 관련된 선생님들이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월별 실천 방안을 모색해 특색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4월에는 칭찬릴레이, 5월에는 전통놀이 체험, 6월에는 조봉미니콘서트를 실시했다. 오는 7월에는 희망도서 설문조사를 해 2학기 도서구입에 반영하기로 했다.


또 매월 실시하는 전교학생회의 후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전교학생회의 결과와 건의사항을 확인한다. 이를 학교생활 및 교육활동에 적극 반영해 모든 학생이 주인 의식을 갖도록 할 예정이다.


공약 실천 과정을 함께 한 회장단은 “공약 실천을 위한 간담회는 처음이라 많이 떨렸지만, 내 공약을 더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께서 조언해 주셔서 감사했다”며 “내 머릿속으로 상상했던 것들이 현실로 구체화되는 과정을 겪으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내 자신이 자랑스럽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