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박혜자 광주교육감 후보“광주 위해 제대로 된 미래교육 실현하겠다”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항상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박혜자, 광주교육을 위해 제대로 된 미래교육 실현하겠습니다.”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교육전문가로서 미래 교육의 새길을 개척해 온 민주교육감 박혜자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광주 대성초등학교, 전남여자중학교, 전남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광주에서 광주교육을 배우고 자란 몇 안 되는 광주시교육감 후보다.

 

박혜자 후보는“저는 광주에서 초중고를 다니며 광주교육을 제대로 받아본 후보다”며 “지난 22년 동안 대학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광주교육에 대한 애착과 간절함이 누구보다 크다”고 말했다.

 

박혜자 후보는 호남대학교 인문사회대 교수와 학장을 지냈고, 이후 19대 국회의원 교육상임위로 활동하며 다양한 교육정책 입안 활동들을 했다. 대표적으로 국회의원 시절 지역균형인재육성법을 대표 발의해 지역 학생들이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열며 지역 차별을 없애고자 노력했다. 또 지역 청년들의 취업 활동에 앞장서며 지역인재 발탁에 새길을 열었다.

 

이후 지난 3년 동안 온라인 교육부라 불리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을 지내며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e학습터’ 등의 원격수업을 도입해 대한민국의 교육 중단을 막아내는 교육 신화를 이뤄냈다.

 

박혜자 후보는 “교육대전환 시기에 미래 교육을 책임지는 적임자는 박혜자밖에 없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와 다양한 경험으로 AI미래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6월 1일 투표일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박혜자 후보는“지방선거는 광주시민들에게는 중요한 선거다”며 “6월 1일에 꼭 투표해서 광주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데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의 특권 교육을 막고 광주교육의 묵은 숙제를 해결할 후보는 박혜자뿐이다”며 “앞으로의 4년, 광주교육 대전환 정책으로 학생들은 가고 싶은 학교, 부모님들은 보내고 싶은 학교, 교사들은 머물고 싶은 학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