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슬기로운 1인 생활! 꾸러미 풀고, 배움 열고‘ 참여자 모집

1인 가구·교육 소외계층 대상 비대면 프로그램...13일까지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동구는 1인 가구와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1인 생활! 꾸러미 풀고, 배움 열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공모에 선정돼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기존 시·공간적 제약이 있는 교육에서 벗어나 제공받은 ‘평생교육 꾸러미’를 활용해 집에서 영상을 통해 배우는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탄소중립 새롭게 이음 ▲4차 산업 새로운 탄생 ▲우리문화 새로이 어울림 등 총 3개 분야이다. 각 프로그램 별로 △재활용 물건을 이용한 업사이클 꾸러미 △4차 산업 물질을 이용한 꾸러미 △한지와 자개를 이용한 전통문화 꾸러미가 제공된다.


참여자 모집은 노인·다문화·저소득·저학력 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135명을 모집하고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2일부터 13일까지이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평생학습관에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 ‘두드림’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아이스팩을 활용한 방향제, 아크릴 LED 조명, 자개 모빌 만들기 등 다양한 학습 꾸러미들을 준비했다”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년째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