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아시아 최초’ 득점왕 타이틀 손흥민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

 

전남투데이 강선길 기자 | 손흥민(30·토트넘)이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타이틀을 얻었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2021~22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전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드(UCL) 진출권을 따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3대 0으로 앞서던 후반 25분에 루카스 모라의 도움을 받아 추가골을 넣었다. 이어 30분 또 한 번 연속 골을 터뜨리며 5대 0을 만들었다.

 

시즌 득점을 23골로 늘린 손흥민은 울버햄튼전에 교체 출전해 1골을 넣은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와(리버풀)와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아시아 선수가 5대 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건 손흥민이 최초다. 잉글랜드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5대 빅리그로 범위를 넓혀도 아시아인이 득점왕에 오른 것은 손흥민이 최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게 정말 믿을 수 없다”며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인데 현실이 돼 여전히 믿을 수가 없다. 정말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몇 차례 득점 기회를 놓쳐 좌절했다. 그래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며 “팀이 나를 도와줬다. 여러분들도 그 모습을 봤을 것”이라고 동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