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세계가 주목하는 퍼플섬 우회도로 개통식 개최

“관광수요 대응을 위한 교통인프라 구축 개선”

 

전남투데이 김환철 기자 | 신안군은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안좌 반월ž박지도 “퍼플섬”의 교통체증 해소와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회도로를 조성하고 5월 11일 개통식을 개최했다.


퍼플섬은 색채를 이용한 컬러 마케팅으로 독특한 퍼플섬만의 차별화 관광전략이 홍콩, 독일, 미국 등 전 세계에 알려지면서 지난 2021년 12월 스페인에서 개최한 세계 75개국 174개 마을 중 유엔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글로벌 관광명소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에, 매 주마다 관광객이 3,000~5,000명까지 퍼플섬을 방문하면서 밀려드는 차량이 원활히 통과될 수 있도록 우회도로를 조성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 사업비 21억원으로, 도로 연장 2.0km, 폭 4.0~6.0m 대형버스 정차 구간 5개소를 조성하였다.


또한, Led 보행등 45개와 지주식 가로등 2개소 그리고 해안도로를 따라 보라색 배롱나무(자금령) 3만 2천주를 식재하여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만끽할 수 있게 되었다.


신안군은 “이번에 개통된 우회도로를 통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기쁨을 주는 힐링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세계에서 인정한 최고의 관광명소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 관광 도약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