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이재명, 노회찬 3주기 추모…"모든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세상 이룰 것"

"노회찬의 꿈 만큼은 반드시 이루겠다…언제나 웃음과 따뜻함이 그윽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2일 故 노회찬 의원 서거 3주기를 맞아 "모든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세상, 투명인간들을 위한 정치, 국민 누구나 악기 하나씩은 다룰 수 있는 나라, 기필코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늘 부러웠습니다'라는 글을 통해 "노회찬의 꿈만큼은 반드시 이루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든 자리보다 난 자리가 크다. 여지없이 부재가 존재를 더 크게 증명한다"며 "최근 들어 우리 정치가 국민들을 유쾌하게 했던 적은 언제였나 돌아보면 그렇다.  답답한 때마다 명철한 비유로 현안을 정리해주시던 모습도 그립다"고 말했다.

이어 "늘 부러웠다. 저보다 훨씬 더 세상을 사랑하고 보통사람의 설움에 분노하셨을 노 대표"라며 " 그러나 '노회찬의 정치'에는 언제나 웃음과 따뜻함이 그윽했다. 좌충우돌하던 저에게는 늘 동경의 대상이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단 한 번도 국민을 가르치려 들지 않았다. 농부가 밭을 탓하지 않듯, 절대 대중과 싸우지 않아야 한다고 자주 말했다"며 "주권자를 대하는 그 겸허한 자세가 곧 살가운 유머와 포용의 원천이었을 것"이라고 회고했다.

또 "천진난만한 표정의 사진을 보며 대표님을 그리워하는 날"이라며 "아무리 부럽고 동경해도 제가 '노회찬처럼' 될 수는 없을 것이다. 부족한 저는 한 뼘 한 뼘 노 대표를 닮아가고자 애쓸 뿐"이라고 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