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3기 단원 모집

11월 13일까지, 30명 모집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오는 11. 13.까지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발전적인 정책 제안과 군정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수행할 군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로 여성친화도시에 관심을 두고 적극적인 참여 활동이 가능한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군민참여단의 활동기간은 2년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발전적 아이디어 제안, 여성 친화 관점에서 위험환경 등에 대한 생활 속 불편 사항 개선 의견 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각종 토론회와 교육 참여△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 및 홍보활동 등의 역할을 한다.

 

가정활력과장은 “군민참여단은 군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소통하고 협력할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민참여단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가정활력과 여성 친화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2기 군민참여단에서는 지난 2022 ~ 23년까지 5개분과 30명이 역량 강화 교육 참여는 물론, 범죄 취약 재가 여성 CCTV 설치지역 점검, 불법 촬영 예방 탐지기 모니터링 등 현장 모니터링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