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찾아가는 학부모 설명회 개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10일부터 찾아가는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시 중학교 배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의 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희망하는 초등학교에 찾아가 학생, 학부모와 직접 만나 배정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10월 10일부터 10월 25일까지 16개 초등학교의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중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24년 남녀공학으로 체제 개편하는 순천이수중, 순천여중, 순천동산여중과 희망하는 중학교에서 참여하여 학교 교육과정 설명도 함께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중학교 배정에 대하여 평소 궁금하게 생각하던 사안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질의하며 심도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순천교육지원청 임종윤 교육장은 “초등학교와 달리 중학교는 근거리 배정이 아닌 희망 학교 중 추첨 배정하므로 모든 학생이 자신의 1지망 학교에 배정될 수 없어, 배정 원서 작성 전에 배정 계획을 충분히 이해하고 지망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우리 청은 학생의 희망을 존중한 공정한 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원서 작성은 11월 1일부터 이루어지며 내년 1월 11일 추첨식을 가진 후 1월 12일 배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