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축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화순군 축제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세부 추진계획 심의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2023년 제4차 화순군 축제추진위원회 회의가 6일 오전 10시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9월 25일 '화순군 축제 발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라 새로운 화순군 축제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세부 추진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화순군 축제추진위원들의 추천 및 다수결에 따라 화순군 축제추진위원장에 조재윤, 부위원장에 주옥선씨가 선출됐으며 이번 축제추진위원의 임기는 25년 9월까지이다.

 

이어서 진행된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세부 추진계획 발표에서는 관광체육실 축제기획팀, 농업기술센터 농촌 경관 팀, 고인돌사업소 순으로 진행됐다.

 

세부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은 한 축제추진위원은 봄에 진행된 고인돌 축제보다 보완 발전된 것 같다고 평하며, 고인돌 축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있어야 축제가 발전할 수 있다고 평했다. 다른 위원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시 축제를 찾을 수 있게 하는 매력적인 콘텐츠 발굴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앞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가 되기 위해선 축제추진위원들의 도움이 필요하며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보다 더 훌륭한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