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군민, 기부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오는 10월 6일까지 군민과 기부자가 공감하고 군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기금사업을 발굴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의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이다.

 

공모 참여 방법은 화순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받아 국민신문고 및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군청 자치행정과 고향 사랑팀에 우편을 발송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사전심사와 설문조사 그리고 고향 사랑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하여 화순팜 포인트를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올해 처음 시행된 만큼 기부자와 군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중요하다”며 “화순군에 평소 애정이 있고 현안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