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2023 여름방학 프로그램 '내 마음속 해와 달' 실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서금열)는 8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내 마음속 해와 달'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의 끝자락,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시기에 맞추어 일상생활의 방향성, 더 나아가 인생의 방향성을 만들고 다지는 조그만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예술의 섬 장도에서 지역사회 사진작가와 함께 사진 촬영 활동을 하며 주변 대상에 대한 자신만의 인식 패턴을 들여다보고, 직접 촬영한 사진 작품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청소년기의 중요한 과업인 추상적 사고능력 향상에 조그만 보탬이 되도록 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낮에는 해가 밤에는 달이 길잡이 역할을 한다. 이처럼 인생의 길잡이를 마음속에 튼튼하게 만드는 일은 특히 청소년기에 다져야 할 중요한 기초작업”이라며 “짧은 순간이지만 인상 깊은 경험은 마음속에 큰 울림으로 작용하고 이것이 토대가 되어 더욱 건강하고 올바른 큰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더운 날씨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심리,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