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농산물 이용 요리 교육 교육생 모집

6개 과정 화순향토음식 교육, 과정당 20명 모집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오는 27일부터 2023 화순향토음식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과정은 6개 과정으로 만능 양념장 반, 허브 디저트 반, 제과제빵(베이킹) 반, 음식 조각(푸드카빙) 반, 화순 장류 반, 가양주 제조 반 등이다. 교육은 과정당 5회씩 8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마지막 5회차는 작품전시회(10월~11월 예정)로 직접 만든 요리를 전시한다.

 

교육내용은 만들어놓으면 실생활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양념장류, 허브차와 함께 먹기 좋은 디저트류,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을 이용한 과일 후식(디저트)과 홈 베이킹류, 과일을 예쁘게 조각해 장식한 담기(플레이팅)과 조각(카빙), 보리쌀과 찹쌀을 이용한 집장류, 물과 곡식, 누룩을 이용해 집에서 담근 다양한 가양주 만드는 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 재료비는 자부담으로 진행되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지역농산물에 대한 애착심 형성과 향토 음식이 널리 보급되기를 기대해 보며 앞으로도 제철 농산물 소비 촉진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