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화순향토음식 전문가를 모집합니다

향토음식 전문가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 7월 12일부터 모집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10일 화순향토음식학교에서 향토 음식 문화 계승·보급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강사발표(스피치) 역량 강화 교육, 식생활 지도안 교육 등으로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주 3회 진행되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응용해 직접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작품전시회(10월~11월 예정)로 마무리하는 일정이다.

 

강사발표(스피치) 역량 강화 교육은 강의내용의 전달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교육으로 생각을 논리 정연하게 표현하고 다양한 대상들과 공감‧소통하는 법, 대화의 기술 등을 배우는 과정이며, 식생활 지도안 교육에서는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을 이용한 음식 조리법(레시피)개발과 강의계획서 작성법, 담음새(플레이팅) 기술법 등 강의에 대한 교육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방법은 오는 12일부터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향토음식학교에서 추진하는 맞춤식 교육이 우리 군 향토 음식 전문가를 양성하고, 화순 향토 음식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