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 대입전형 이해 특강 운영

모두 함께(ALL TOGETHER) 공부하는 ALL ABOUT 고교학점제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6월 9일(금) GS 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관내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 대입전형 이해 특강'을 개최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발맞추어 올해부터 A-T[All Together] 여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로 지정되어 지난 4월 고교학점제 실무추진단을 구성, 운영하면서 교육공동체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관내 국수영 교원 대상 최소학업성취수준 보장 지도 연수를 진행하는 등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해 탄탄하게 준비해 오고 있다.

 

여수 관내 학부모들의 진로· 진학에 대한 다양한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고자 EBSi 입시전문강사 윤윤구 선생님(한양대학교부속고등학교)이 [고교학점제 & 대입전형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초중고 학부모 300명의 참가 희망을 받았고,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사전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기도 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우리 지역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여수교육공동체가 전면적으로 협업해야 한다. 앞으로도 여수 관내 학교뿐만 아니라 대학, 지자체, 산단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은 중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6월 13~14일에 여수교육지원청 진로상담주간(특성화고희망진로캠프 & 하이드림캠프)을 운영하고, 6월 21일(수)에는 광주교대-여수청 연계 학부모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