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이해 및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전남투데이 김성남 기자 |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5월 19일(금) 교사대상, 5월 25일(목) 학부모대상 고교학점제 이해 및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와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책 이해를 돕고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본 설명회에서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해 관내 중학교 교사 및 학부모님들에게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과 대학입시를 위한 진로·진학 내용을 안내하고 최근 입시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자녀교육에 대한 실직적인 도움을 주고자 대학 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으로써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야기는 들었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궁금하였고, 군지역에서는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설명회에서 고교학점제 뿐 아니라 대학입시에 대한 안내와, 진로지도를 위한 자녀와의 대화법에 대한 팀을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학부모들에게 고교학점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자녀의 진로 설계에 도움주는 프로그램 마련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 하였다.

 

한편 보성교육지원청은 6월1일~6월2일까지 2023.미래교육체험전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제공하여 고교학점제와 연계하여 학부모들의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