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운영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5월 24일(수) 관내 중학교 2,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24팀을 대상으로 「2023. 스마트 여수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은 관내 중 2,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스마트 진로학습 종합 검사 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기반으로 진로 유형과 학습 유형에 따른 고교 선택 역량 강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다. 현직 진로진학 상담 교사 8명이 참여하여 스마트 검사 결과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상담에 참여한 여수개도중의 한 학부모는 “이번 상담을 통해 부모로서 나의 양육태도를 돌아보고 아이의 성향을 파악하여 함께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섬에 거주하고 있어 진로진학 정보를 얻는 것도, 상담을 하는 것도 어려웠는데 온라인 상담의 기회까지 마련해 주어 아이와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진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맞춤형 진로진학 전문 상담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고등학교 선택은 물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준비하는 여수형 미래인재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