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분야별 시정발전 시민의견 받습니다”

섬박람회 성공개최․인구증대․일자리 창출 등 테마형 아이디어 공모…내달 15일까지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시가 내달 15일까지 ‘2023년 여수시 시정발전 테마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저출산 및 인구증대 ▲관광·문화예술 발전 ▲청년일자리 창출 등의 방안으로 총 4개 분야다.


여수시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16일부터 6월15일까지 이메일, 방문·우편(여수시 시청로1, 여수시청 기획예산담당관 평가팀),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시가능성·창의성·효과성 등 7개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여수시 제안심사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 중 당선작을 선정할 방침이다.


또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게 각 40, 20, 10만원 상당의 여수시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는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익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