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5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4월 17일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활동 전개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아동친화도시인 화순군은 아동·청소년이 군정 정책에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하는 활동에 관심이 많은 ‘제5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오는 4월 17일부터 5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동·청소년의원은 정책 결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등 적극적인 역할로 지난 2019년부터 활동 중이다.

 

아동·청소년의회는 모집 후 ‘제5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를 구성하고 7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의장단선출 및 상임위원회 활동 등으로 진행하며 임기는 2023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 내용은 워크숍, 위원회별 의정활동, 정책제안서 작성, 포토보이스, 화순군 의원과의 간담회, 모의의회 등을 거쳐 정책의 수립·의결·시행 등의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참여신청은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화순군에 있는 학교에 재학 중 또는 화순군 소속기관에서 활동하는 학교밖 청소년을 포함 만 18세 미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화순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 또는 화순군청 가정활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하여 아동과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아동·청소년의회의 다양한 정책제안을 관련부서의 적극적인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