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화순고인돌축제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실시

다시 찾고 싶은 화순 고인돌축제! 우리가 만들겠습니다.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2023 화순 고인돌축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골든벨 미래교육 박선영 대표의“빛을 발하는 자원봉사자의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관광진흥과 축제팀장의 축제 관련 세부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구복규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이야 말로 우리 지역사회의 등불이요, 희망이기에 앞으로도 꺼지지 않는 불빛으로 더욱 따뜻한 화순군을 만들어 가고, 축제기간 동안 안전사고 없이 건강히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가 우리 화순군의 얼굴인 만큼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지인들에게 봄꽃과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화순 고인돌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축제장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추억 한가득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4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10일간, 화순 고인돌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화순 고인돌축제에서 행사 진행 보조, 환경 정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