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 선정

청년농업인 김민영․김주호․홍관호, 개소당 사업비 5천만 원 확보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지난 6일 실시한 2023년도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 공모에 참가해 김민영, 김주호, 홍관호 청년농업인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지역 고령화에 대응하여 청년 농업인의 성공모델 구축을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사업은 전남의 14개 시군에서 총 29명이 참여하여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7명이 선정됐으며, 우리 군에서는 청년농업인 김민영 ․ 김주호 ․ 홍관호 대표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한천면 김민영은 바쁜 현대인에게 맞춘 선식 및 건강차 제품 리뉴얼과 고객 맞춤 정기 배송 서비스, 동면 김주호는 꾸지뽕 열매를 활용한 드레싱 소스와 요거트 개발, 청풍면 홍관호 대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유기농 죽 브랜딩 개발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한 아이디어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 아이디어는 2023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으로 추진되며, 청년농업인 성공모델로 우수사례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경쟁력 있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하여 ‘2023 화순군농업인대학 청년농업인과’ 교육 과정을 통하여 청년 농업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