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음식점 입식테이블 및 경사로 설치 지원

시설개선으로 이용자 편의증진 및 선진 외식환경 조성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외식환경 개선을 위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이용객 편의 도모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음식점 입식테이블 및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 및 경사로 설치 희망하는 음식점 영업자 중에 2022년 수요조사 시 신청 업소를 우선하며 잔여분은 소규모 영세업소를 우선 지원한다.

 

군은 오는 4월 20일까지 신청서류 접수 후 현장조사, 화순군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중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음식점은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는데 최대 240만 원(자부담 50% 이상)을 지원받으며, 경사로 설치는 최대 80만 원(설치비 포함)을 지원받는다.

 

단, 지원의 제한 사유로 공고일 기준 영업주의 주소가 화순군에 있지 아니한 경우,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고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 경우, 선정되기 전에 시설을 개선한 경우, 국세・지방세 체납자 등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4월 20일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첨부, 화순군 관광진흥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