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의회 신종혁 의원, ‘남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 및 ‘남구 에너지 복지 조례안’ 발의

전남투데이 박강호 기자 | 광주 남구의회 신종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남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 및 ‘남구 에너지 복지 조례안’이 16일 제292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남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은 상위법령인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의 시행에 따라 조례에 위임된 사항을 반영하고 남구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안됐으며, ▲지속가능발전 기본 전략 및 추진계획의 수립·이행 ▲지속가능발전지표 및 지속가능성 평가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교육·홍보 및 지속가능발전 실천 협력 등에 관한 사항들을 규정하고 있다.

 

‘남구 에너지 복지 조례안’은 에너지이용 취약계층이 인간다운 생활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제안됐으며, ▲에너지 복지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에너지 복지사업 실시 ▲유관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규정하고 있다.

 

신종혁 의원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가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보편적 에너지 공급 실현을 통해 남구 에너지 복지가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제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조례안은 오는 20일 열리는 제292회 남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제정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