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김하윤, 파리 그랜드슬램 여자유도 78㎏ 이상급 금메달

김하윤, 2개 대회 연속 우승
한국, 금 1개·동 4개 ‘종합 5위’

 

전남투데이 김수동 기자 |  유도 대표팀 여자 최중량급 간판 김하윤(안산시청)이 국제 대회에서 2개 대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물오른 기량을 과시했다.


김하윤은 6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아코르 아레나에서 열린 국제유도연맹(IJF) 파리 그랜드슬램 여자 78㎏ 이상급 결승에서 아키바 마야(일본)를 반칙승으로 누르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김하윤은 지난달 30일 IJF 포르투갈 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한 뒤 일주일 만에 국제무대에서 금메달을 다시 목에 걸었다.


김하윤은 경기 초반 치열한 잡기 싸움을 펼치다 지도(반칙) 1개를 먼저 받은 뒤 경기 종료 2분 19초를 남기고 지도 1개씩을 주고받아 불리한 상황에 몰렸다.


지도 1개를 더 받으면 그대로 패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김하윤은 더 적극적으로 공격에 임했다. 김하윤은 지치지 않고 상대를 밀어붙였고, 아키바에게 지도 1개를 뺏어 동률을 이뤘다.


김하윤은 멈추지 않고 적극적으로 기술 시도에 나서며 경기를 이어갔다.


승부는 정규 시간 종료 직전에 갈렸다. 


김하윤은 업어치기를 시도했고, 아키바는 몸을 빼내는 소극적인 플레이로 세 번째 지도를 받았다. 주심의 지도 선언으로 우승을 확정한 김하윤은 손으로 하트를 날리며 앙증맞은 세리머니를 펼쳤다.


여자 78㎏ 이하급에 출전한 이정윤(KH필룩스)은 파트리시아 삼파이우(포르투갈)를 반칙승으로 누르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윤재구(포항시청)도 남자 100㎏ 이상급에서 로이 메이어(네덜란드)를 2분 32초 만에 반칙승으로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4개를 획득해 종합 순위 5위에 올랐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