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태원 분향소 강제철거 계획 철회해야… 비정한 정권”

“에너지물가 지원 추경 신속한 협의 임해야” 재차 촉구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서울시는 야만적인 분향소 강제 철거 계획을 철회하고 정부는 광화문에 유족들이 원하는 분향소를 설치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서 “서울시가 희생자들 추모를 위해서 분향소를 마련하려는 유족들에게 (철거 계획) 계고장을 보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오후 1시까지 천막을 철거하지 않으면 강제 철거하겠다는 계고장을 보냈다고 하는데 참으로 비정한 정권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든다”며 “책임을 부정하고 참사를 지우려는 정권의 행태가 달라지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난방비 급등과 각종 공공요금 인상을 거론하며 “정부는 국민의 고통을 언제까지 방치할 생각인지 묻는다”며 “30조 민생 추경(추가경정예산) 논의 그중에서도 특히 7조2천억 원 에너지 물가 지원 추경에 대해서 신속한 협의에 임해주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270만 가구에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온 동네에 현수막을 붙이고 자랑을 하고 있다”며 “실제 내용을 파악해 보니까 90만 가구쯤 중복 지원이었다고 하는데, 결국은 170만 가구 정도밖에 지원이 안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어려운 와중에 국민들의 고통을 이용해서 자신들의 정치적 치적으로 기만하고 있다”며 “국민의 고통을 정치적 이익을 위해서 활용하는 비정한 정권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든다”고 비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