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문화재단, ‘2023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 단체 모집

관내 예술단체들의 지속가능한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임차료 지원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문화재단은 6일부터 15일까지 ‘2023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 참여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은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활동기반 조성을 위한 임차료 지원사업으로 단체의 창작의욕 고취 및 지역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위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순천 소재의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활동실적에 따라 실적 5년 이상은 전문예술단체로, 5년 이하는 예술동호회로 구분하여 17팀 내외로 선정한다.

 

시각, 음악, 무용, 연극, 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단체의 관리비, 운영비 등을 제외한 활동공간의 순수 임차료를 공간별 월 최대 45만 원,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오는 15일까지 순천문화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2년 동안 진행된 공간지원사업에 대한 예술단체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앞으로도 지역 현장에서 문화,예술인들이 원하는 문화사업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 지원사업에 지역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순천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