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 민관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서귀포시는 옥외광고물 문화 선도를 통한 청정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3일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한 업무협약은 서귀포시 도심 환경개선을 위해 광고인으로 구성된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와 서귀포시 상호 간 업무 지원을 체결하여 도심지 내 거리 경관을 개선해 나가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협약내용은 △ 재능기부를 통한 민관협력 색채개선 전개 △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홍보부스 운영 △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명예 감시원 활동 전개 △ 민관 합동 불법 광고물 정비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불법 광고물 정비 및 거리경관 개선을 추진하여 옥외광고물의 안전관리는 물론, 한정된 행정력으로 인한 업무 부담 완화와 시민의 보행 불편 사항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관합동 불법 광고물 정비 및 명예 감시원 활동 전개를 통해 상습적으로 반복하여 부착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와 고발 조치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며,

 

칠십리 축제기간 동안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홍보부스를 운영과 재능기부를 통한 도로변 색채개선 활동을 전개하여 아름다운 거리환경 문화를 선도해 나갈 기틀을 다졌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민관협력 사업 전개를 통하여 서귀포시만의 청정 건강도시 조성으로 쾌적한 도시미관 개선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