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 업(UP) 페스타’ 대성황, 박람회 성공개최 기대감 높여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 및 전국 향우 한마음으로 성공 기원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가 박람회 개최를 50여 일 앞두고 4일 개최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 업 페스타’가 2만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대성황리에 진행됐다.

 

조직위는 재해예방시설로만 사용해 온 저류지를 정원으로 바꿔낸 ‘오천그린광장(25만㎡)’을 전격 공개해 페스타를 찾은 많은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전국에서 가장 긴 1.2km에 달하는 마로니에 길과 드넓은 사계절 잔디에서 돗자리를 펴고 앉아 안전하게 행사를 즐기는 모습은 소통과 힐링의 광장 모델을 보여주기도 했다.

 

행사는 2023정원박람회 공식 기념행사와 도민 화합 퍼포먼스, 성공 개최를 응원하는 카이, 소유, 비오, 김범수, 김희재 등 국내 정상급 가수 축하 공연 순서로 이어졌다.

 

이날 박람회 공동주최 기관인 산림청 남상현 청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해 전남 도내 22개 시장·군수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런 가운데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기념행사 순서에서 직접 마이크를 잡은 뒤 최대한 간략하게 내빈 소개만 하고 물러나는 등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 축하 인사를 위해 무대에 오른 김영록 전남지사는 “2023정원박람회는 K-정원 세계화의 신호탄으로 관람객 800만 명 달성과, 전남 관광 1억 명 시대를 열도록 도민 모두의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남성현 산림청장은 “중앙부처 차원에서 박람회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전 국민 모두 2023정원박람회를 적극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우량 전남시군단체장협의회장은 “모든 시장·군수들이 한마음으로 박람회 성공을 지원하겠다”며 축사를 대신해 눈길을 모았다.

 

노관규 이사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시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오천그린광장은 시민들 삶 속에 쉼과 여유를 주는 정원으로, 이를 통해 새로운 광장 문화의 모델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후위기 시대의 미래 도시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지, 그리고 도시가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 지 그 표준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 부산 등지의 향우 150여 명은 고향 순천에서 열리는 국제행사를 응원하기 위해 전날부터 순천을 찾았다.

 

뿐만 아니라 축하 행사에 출연하는 국내 정상급 가수들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의 팬들이 함께 모여 2023정원박람회 붐 업에 힘을 더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도심 일원에서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 동안 화려하게 펼쳐진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