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다음으로 안철수 때리기'… 윤핵관 일사불란 공세

안철수 뜨자 또 개입?… 윤 대통령, 김영우 국민통합위원 해촉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윤핵관’의 나경원 다음으로 '안철수 때리기'가 분주하다. 국민의 힘 3.8 전당대회 레이스를 '양강 구도'로 만든 안철수 의원을 향해 일제히 "윤심이 아니다"라며 날을 세우고 나섰다.

 

친윤계의 십자포화 속에 김기현 의원의 위협적 경쟁자인 나경원 전 의원이 주저 앉은 데 이어 안 의원이 다음 타깃이 된 모양새다. 연이어 가동된 '나경원·안철수 때리기'는 꼭 닮은꼴이다. 일단 친윤계나 윤핵관이"명백한 반 윤"이라고 낙인찍고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정보가 언급되며 대통령실이 내부 의중을 재확인하는 식이다.

 

포문은 당사자들이 극구 부인하는 "반윤" 프레임이 열었다. 이철규 의원은 2일 새벽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안 의원을 겨냥해 “스스로 친윤이니 진윤이니 하면서 가짜 윤심팔이 하는 모습이 볼썽사납다”고 작심 비판했다.

 

김기현 의원을 “대통령의 신뢰를 받는 후보”라고 못 박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 의원은 김 의원을 두고 "김기현 후보를 응원하는 것은 그가 대통령의 신뢰를 받는 후보이기 때문”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다수 여론조사에서 연이어 안 의원이 김 의원에 앞서거나, 두 사람이 경합을 벌이는 시점에서 터진 발언이다.

 

또 인수위 당시 내각 인선을 둘러싼 갈등으로 안 위원장이 하루 결근한 사례를 두고 "공직을 맡았는데 24시간 가출을 하고 잠적을 한다는 것에 대해 (대통령이) 굉장히 분개하셨다"라며 "나경원 케이스하고 똑같은 것"이라며 말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당선되신 이후에 안 의원이랑 한 번도 밥을 먹은 적도 없고 차를 마신 적도 없다"며 윤 대통령 내외가 안 의원 부부를 관저로 초청한 것에 대해서도 "'한번 오시죠' 하는 의례적인 말씀을 하신 것 같다"며 평가했다.

 

'나경원 출마 의지'가 꺾이지 않자 일부 여권 인사들이 정권 초 입각 불발 문제를 꺼내 든 것과 유사한 상황이다.

 

또한,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 등록 첫날인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안철수 캠프 선대 위원장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을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하는 안을 재가했다. 김기현 의원을 지원하는 친윤계로부터 김 전 의원 사퇴 요구가 나온 지 하루만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중립성을 유지해야 하는 자리인데도 특정 진영의 선대본부장을 맡은 상태로 해당 위원직을 유지하는 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당 전당대회와 관련한 대통령실의 문책성 인사는 나경원 전 의원의 저출산 고령의 부위원장직 해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대통령실의 김 전 의원 해촉 결정으로 또다시 '윤심'을 확고히 한 것 아니냐는 해석과 함께, 윤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은 더 커질 전망이다.

포토뉴스

더보기